인사말
 
CEO에 바란다


 인사말  


서울특별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공단은 월드컵 4강신화의 감동이 살아 숨쉬는 서울 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하여 어린이대공원과 국내 장묘문화의 메카인 시립 장묘시설, 도시고속도로 및 교통정보제공, 지하도상가, 공동구, 소규모공사감독, 각종 교통시설물 등 연간 10억명 이상의 시민들께서 이용하시는 생활 인프라들을 경영·관리하는 공기업입니다.

지난 1983년 9월, 국내 최초의 지방공단으로 출범한 우리 공단은 수도 서울의 비약적인 발전과 더불어 천만 시민의 복리증진에 매진해 왔고 특히 서울 월드컵경기장의 흑자경영, 화장문화의 정착 등에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에 만족해하거나 안주하지만은 않겠습니다. 지난해부터 우리 공단은 단순 시설관리를 탈피, 21세기 시민사회가 바라는 일류 공기업으로 환골탈태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 결과 2처 5팀 14개 현장관리소를 줄여 조직의 군살을 빼고, 본부장제·복수직급제 등을 도입하는 한편 역량있는 외부 전문가를 영입함으로써 보다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조직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또 단순 기능업무는 아웃소싱을 추진하고 80억원이 넘는 신규수입원도 발굴하였습니다.

혁신 2차년도를 맞은 2005년에는 시민 여러분들께서 우리 공단의 경영혁신 효과를 실감하실 수 있도록 더욱 심기일전할 것입니다. 특히 책임경영체제의 기틀 위에서 조직과 인력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핵심업무의 아웃소싱과 수익사업으로 가장 생산적인 조직으로 만들겠습니다.

또 시민 여러분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의 향상에도 지속적인 정성을 쏟겠습니다.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도 관심을 기울여 시민 여러분들께 진정 사랑받을 수 있는 공기업이 되겠습니다.

혁신 3차년도가 될 2006년도에 이르면,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지방공기업의 표준 발전모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이 사이버 공간이 고객 서비스의 장은 물론, 네티즌 여러분들과 실시간 같이 호흡할 수 있는 대화와 토론의 마당이 되기를 바랍니다.

만약 우리 공단에 건의할 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 이 곳에 들러 주십시오. 우리는 눈과 귀를 더욱 크게 열고 여러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로바로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네티즌 여러분들께 감사 드리며 부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고 공단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방문자수 : 971542
  오늘방문자 : 1
  (SINCE 2005.01.01)